게임

칼리스토 프로토콜

MoonLight314 2024. 9. 21. 16:19
728x90

안녕하세요, MoonLight입니다.

제가 출시전부터 눈여겨 봤던 '칼리스토 프로토콜'이 Epic Store에 무료배포되었다고 하네요.

 

 

 

그래서 한 번 Play해 봤습니다.ㅎㅎ

자세한 게임 관련 정보 아래 Link를 한 번 참조해 보세요.

 

https://namu.wiki/w/%EC%B9%BC%EB%A6%AC%EC%8A%A4%ED%86%A0%20%ED%94%84%EB%A1%9C%ED%86%A0%EC%BD%9C/%EA%B2%8C%EC%9E%84%20%EA%B4%80%EB%A0%A8%20%EC%A0%95%EB%B3%B4

 

칼리스토 프로토콜/게임 관련 정보

칼리스토 블랙 아이언 교도소 Black Iron Prison, B.I.P 목성의 위성인 칼리스토에 위치한 교도소.

namu.wiki

 

 

칼리스토 프로토콜은 크래프톤 산하의 신생 스튜디오인 스트라이킹 디스턴스 스튜디오(Striking Distance Studios)에서 개발한 3인칭 액션 서바이벌 호러 게임입니다.

전설의 레전드 게임인 '데드 스페이스'의 개발자 글렌 스코필드가 디렉터로 참여해 데드 스페이스 시리즈의 정신적 후속작이라는 것을 내세워서 광고를 했었던 기억이 납니다.

제가 워낙 '데드 스페이스'를 재밌게 해서 그 이후에 그와 유사한 게임이 나오기를 고대하고 있었는데, '칼리스토 프로토콜'의 개발과 발매 소식을 듣고 많이 기대가 되었습니다.

 

 

Story

목성의 위성인 칼리스토에 주인공의 제이콥은 불시착하게 되면서 이야기는 시작되고, 교도소를 위장한 비밀 연구기지에서는 바이러스를 이용한 생화학 무기를 연구중인 '유나이티드 주피터 컴퍼니'는 여기에서 위험한 계획을 추진중입니다.

주인공 제이콥은 동료들과 데드 스페이스의 주인공과 비슷하게 위험천만한 교도소를 탈출하는 과정을 그리는 공포 액션 게임입니다.


 

분위기

 

전체적인 게임의 분위기는 데드 스페이스와 매우 유사합니다.

비밀 실험으로 인해서 괴물화가 되어버린 사람들이 적으로 등장하는 것은 영락없이 똑같고(어찌보면 바이오 하자드 같기도 하고...)

전체적으로 어두운 분위기에서 분위기로 게이머의 공포를 불러일으키도록 하는 것은 에이리언 아이솔레이션과도 비슷한 점이 있습니다.

 

이런 류의 게임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추천합니다.

그래픽

그래픽은 매우 훌륭한 느낌이었습니다. nVidia / AMD의 최신 기술을 모두 사용가능하고 특유의 분위기를 훌륭하게 잘 살린 느낌이었습니다.

저는 RTX 3060으로 Play했었는데, FHD에서 크게 거부감없이 Play가 가능했습니다.

최적화 문제가 많이 거론되는 것 같은데, 패치로 인해서 많이 개선된 것 같은 느낌이었습니다.

 

한글화

 

한국 회사이자 개발사의 모회사인 크래프톤이 한국어 현지화를 담당했다고 하는데, 미숙한 점이 곳곳에서 드러납니다.

오역도 많고 중간중간에 영어로 나오는 경우도 있다고 하는데 저는 크게 문제가 되지는 않았습니다.

음성도 한글을 지원하는데 영어의 경우에는 다양한 주위 환경에 영향을 받는 음성이 출력되는데, 한글은 항상 동일한 느낌으로 음성이 나옵니다.

사실 저는 Play에 크게 영향을 받을 정도는 아니었습니다.ㅎㅎ

 

 

 

단점

 

데드 스페이스와 많이 비교하는 부분이 레벨 디자인, 전투, 길찾기 난이도 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모든 면에서 데드 스페이스의 하위 호환인 느낌이었습니다. 레벨 디자인은 많이 Simple해진 느낌이었고, 전투는 좀 많이 어려웠습니다.

회피나 공격 타이밍 잡기가 쉽지 않아서 여러번 해봐야 느낌을 알 수 있습니다.

길찾기도 조금 난해한 경우가 있어서 어디로 가야할 지 난감해서 Youtube 공략을 보면서 길을 찾은 경우도 많이 있었습니다.

 

 

전체적인 혹평에 대해서 개발자의 인터뷰도 있으니 한 번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https://youtu.be/iNbzRDpojjs?si=UEajljRvoEyrw1o-

 

 

총평

찾아보니 혹평이 많이 있는 것 같은데, 저 개인적으로는 데드 스페이스의 느낌을 다시 느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몇몇 불편한 점도 있지만 게임을 못 할 정도로 짜증나지는 않았습니다.

무료로 풀렸으니, 이런 분위기의 게임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한 번 Play해 보시라고 추천드리고 싶네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728x90

'게임' 카테고리의 다른 글

어둠의 씨앗( 다크 씨드 / Dark Seed )  (1) 2024.09.22